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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의 운명] 흙의 시대에서 바람의 시대로

    등록일 2023.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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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프로) 

Q. 안녕하세요. 선생님! 명리학적인 관점에서 앞으로의 새로운 시대변화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A. 네. 앞서 명리학이 개인의 일생에 대한 미시적이고 세세한 흐름 뿐 아니라, 여러 동양철학과 서양의 점성학 등을 토대로 좀 더 큰 그림의 시대까지도 내다볼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홍프로) 

명리학이나 사주팔자가 듣다보면, 재미있고 조금은 허황된 이야기같기도 한데 말이죠(조심).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하하. 브랜드를 만드는 일을 하시는 분이고, 그런 업계를 고려해서 재미삼아 ‘아~이렇게 세상이 흘러가면, 우리 업계는 이렇게 준비를 해보면 어떨까?’

이런 식으로 받아들여주면 참 좋을 것 같네요

 

홍프로) 

이제는 ‘흙의 시대에서 바람의 시대’로 간다는 말이 제 귀에 꽂혔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듣고싶습니다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바람의 시대’라는 용어는 점성학에서 나온 이야기에요. 그런데 동양(구성학,기문둔갑)에서 쓰는 구궁도에 주역팔괘의 방위를 따져서 보면 풍수기운이 

20년에 한번씩 바뀌는것이 신기하게도 서양의 점성학과 비슷한 사이클로 흘러가요.

 

홍프로)

동/서양의 철학이 내다보는 시대의 방향은 비슷하군요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참고로 구궁도는 구궁팔괘진 이라는 말을 쓰는데, 이게 20년 주기로 방향을 바꾸며 돌아요. 그래서 그걸 역순으로 되짚어보면

             1984년 ~ 2003년 : 기쁨,유흥, 놀이문화 등이 집중되던 시대

             2004년 ~ 2023년 : 부동산, 아웃도어, 레저, 부동산

             2024년 ~ 2043년 : 컴퓨터, 전기전자, 유튜브, 반도체, 택배물류 인공지능 등

이렇게 나눠볼 수 있는 거죠

 

홍프로) 

그런데 이 내용은 이미 과거의 데이터이니, 사실 누구나 예측 가능할 것 같은데요. 흠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맞아요. 하지만, 우리가 알고있고 이미 들었던 그 내용들이 더 구체적이고, 깊어지겠죠

 

홍프로) 

그럼 앞으로의 시대도, 이미 우리가 맞이하고 경험하고 있는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지 않을까요?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그렇지 않아요. 지금 우리가 겪었던, 특히 코로나 때 ‘앞으로 유망하다는 사회현상’은 아직 걸음마 단계였던거죠.

 

홍프로) 

아! 그럼 지금 우리가 겪고있는 온라인 쇼핑이나 유통, 스마트폰 같은건 앞으로 일어날 일의 전반부라는 것?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네. 바람의 시대가 시작되는 초입이 2024년 부터 2043년까지라고 볼 수 있어요. ‘바람의 시대’이면서 ‘불’이 강해지는 시대.

 

홍프로) 

불? 바람의 시대인데, 불은 또 뭐죠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불은 그 시대의 성질 같은거죠. 바람의 시대는 뭔가 ‘한 곳에 정착하는 것이 아니라 떠도는 형상’이죠.여기저기 자유롭게…

불은 '무엇인가를 태우기도하지만, 창조적인 물건을 만들때 필요(ex.철강, 도자기 등)하죠

두 개념이 잘 연결이 안될 수 있으니, ‘바람의 시대’라는 앞으로의 흐름에 집중해서 다시 이야기해볼께요

 

2024년부터 앞으로의 20년은 ‘전기전자, 기계 등 좀 건조한 과학기술로 인해 건조한 세상’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정신문화’에 대한 갈증이 커지고, 따라서 심리학 같은 분야가 각광받게 되겠죠. 

 

홍프로)

아~ 몇년전까지는 요리프로 때문에 스타쉐프들이 인기였죠. 우리나라보다 서양에선 더 이전부터 인기였구요. 요새는 아동심리상담 프로도 늘고, 과거 레트로 열풍도 강해요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맞아요. 그렇게 사람들이 과거의 향수, 감성적인 요소에 매료되고, 열광하게되는데. 앞으로는 더 심화되겠죠

 

홍프로)

지금과는 또 다른 서비스와 제품들이 이런 부분에 맞춰 쏟아져 나오겠군요. 감성과 과학이 결합된… 뭐 ‘과거의 추억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AR안경같은?’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점성학에서도 염소자리에서 물병자리.. 뭐 이런식으로 별자리가 돌아가며, 그 시대의 흐름을 예측해요. 앞으로의 20년의 시대는 ‘개혁,혁명,평화를 지향’하고, 물건의 가치는 사라질거에요.

마음의 가치로 가는거죠.

 

홍프로)

그럼 돈이 중요하지 않은 시대인가요?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돈이나 자본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그 부의 흐름 즉, 돈이 모이는 곳과 소유가 바뀌는거죠. 

예를 들어, 부동산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소중함-개인의 재능 등'으로?

점성학에서는 2020년 12월22일부터 새로운 시대가 시작된걸로 나오네요

 

홍프로)

아. 이미 시작된 미래군요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맞아요. 

 

홍프로)

그럼 돈이 모이는 곳에 사람들도 모일 텐데. 직업의 형태는 어찌 될까요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뉴스에서도 종종 언급되지만, 직업의 형태가 흐릿해지는? 한 직장에 정착하기 보다는, 여러가지로 움직이고,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도 성행할 수 있고..

기업도 이러한 개인의 움직임을 인정해주는 흐름으로 가겠죠.

이동의 시대이고, 철학의 시대가 된다고 봐요. 디지털 노마드로 대표되는 ‘유목민의 철학, 개인의 행복에 대한 철학’이 강조되겠죠

 

홍프로)

그 또한 꽤 오래부터 진행되었는데, 어쩌면 언론이나 미래학자들이 미리 선언적으로 언급을 한 경향도 있네요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아직 시작도 안한걸요. 프리랜서를 아직도 ‘알바’정도로 취급을 하지, 정식 직업군으로 인정하지 않는 기업문화가 아직도 많잖아요

 

홍프로)

네 맞아요. 1인기업에 대한 기업의 이해도가 낮죠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혼자지만, 또 다른 전문가 집단과 협업을 하는 것도 일상이 될것이고요

 

홍프로)

정말 어떤 은행광고처럼 ‘따로 또 같이, 따로 또 가치’ 의 시대가 다가오겠네요

 

홍프로)

이런 정신적인 요소가 중요한 시대니까, 이제 명품이나 소비에 대한 사람들의 집착도 사라지겠네요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그렇지는 않을거에요. 오히려 개인의 행복과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에 대한 집중때문에, ‘명품 소비에 대한 정당성’이 부여될 것이고, 그 소유의 형태가 변화하는것이죠. ‘소유는 인간의 본성’이에요

 

홍프로)

참 어렵네요. 알다가도 모를 미래네요(머쓱)

 

김인화 사주타로마스터)

가치있다고 믿는것에 대한 독점, 대량구매보다는 희소성의 가치가 중시되는거죠.

 

홍프로)

그럼 이러한 브랜드를 좀 세분화해서, 업종별로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하네요!

 

 

 

 

 

 

 

 

[다음 시간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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