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Naming 은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도출된 네이밍 방향성을 언어적 관점으로 해석하고 표현하는 과정으로,
프로젝트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발 과정과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Data Search/Analysis
- 자료 조사 / 분석 (실무진의 개발배경 브리핑)
- 네임 개발 방향성 및 컨셉 도출
- 실무진 인터뷰 및 데이터 수집
- 기업 및 제품 효익/가치 분석
Name Development
- 개발 방향성에 맞춘 네임개발 모델 및 도구 수집
- 필요 시 관련 인력 풀 구축 활용
- Idea 모델을 통한 Brain storming
- Keyword Snail 활용 등
Screening
- 네이밍 전문가의 가이드 및 Verbal point를 통한
Name Screening
- Screening Model 활용
- 관련 언어권 및 전문가 의견 수렴
1st Report
- 컨셉 방향성 및 네임 언어 구조적 특징이 첨부된
보고서 내용 프리젠테이션
- 네임 개발안 보고 (8- 12개안)
- 상표 간이검색 진행
2nd Report
- 1차 네임12개안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된 2차 네임 개발보고서
- 네임 개발안 보고 (약 8-10개안)
- 상표 정밀검색 진행 (by 특허법률 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