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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가습가전 하이드로타워 네임&메시지

  • 작업년도 2023 기업명 LG전자 협업여부 with 밸류랩어소시에이츠

 

 

 

단순히 물을 끓이거나, 초음파 분사를 시켜주는 기존 가습기와 완벽히 선을 긋는

LG의 앞선 가전기술을 집약한 고성능 가습기로서, 제품카테고리를 어떠한 키워드로 소구할 것인지, 워크샵을 진행했던 프로젝트

 

프로젝트에 대한 관점의 재해석

 

  1. 1.무엇을 이야기할 것인가
  2. -카테고리의 본질은 놓치지 않으면서, 극강의 성능이 주는 체감적 효익을 함께 전달할 필요가 있었음
  3. 따라서 ‘가습’을 ‘보습’혹은 ‘초정수 가습’등 여러 성능을 연상시키는 이미지 및 단어와 연동 시키며, Verbal Designing(언어형상화)을 시도함
  4. 무엇보다, 가전의 LG라는 기업의 이미지에 걸맞게, ‘가습기’가 아닌 ‘가습가전’ 더 나아가 ‘(초)정수가습가전' 으로 해석하여
  5. ‘계절가전’처럼 새로운 가전의 카테고리로 분류시켜주는 제안이 필요했음

 

2.이름이 문제로다

-초기에 LG의 공기청정기 중 상위모델에 적용하는 ‘에어로타워 00’으로 네이밍이 되는 방향이 유력하였으나

워크샵 전 사전미팅에서, 네이밍 부분도 함께 건드려 볼 필요를 협의하게 됨

-LG가 만들었다는 것 외에 다양한 성능적 장점과 메리트를 여러 단어로 부연설명하는 것보다는

‘극적이고, 강력한 브랜딩’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제품명칭’을 새롭게 제한하게 됨

무엇보다 ‘제품의 본질을 향한 이름’이어야 하며, 에어로타워와 대비되는 ‘가습,물’과 관련된 새로운 가전 카테고리의

대표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완전히 판을 바꾸는 New Player를 획득해야만 기존 저가의 가습기와 차별화시킬 수 있다고 판단함

워크샵 과정에서 명확하고 직관적인 키워드로 라임(Rhyme, LG퓨리케어 에어로-타워)까지 고려하여

Hydro-Tower 하이드로타워 로 제안함

 

3.성능의 단계별 명칭화

-공기청정 기술로 ‘수분이 분사되는 환경적 토대’부터 청정

이후, 정화된 공급수를 100도씨 까지 가열, 마지막으로 구석구석 분사시키는 일련의 섬세하고 정밀한 과정을

눈과 귀에 꽂히게  ‘청정 - 가열 - 분사’ 같은 단계별 워딩 제안

 

이외에 ‘초정밀 & 초정수 가습기’ ‘정밀가습 스펙트럼’ ‘보습가전' 등 여러형태의 키워드를 시뮬레이션해보이는 원-데이워크샵 과정을 통해 탄생한 네이밍으로

네이밍 프로젝트에서 잘 시도해보지 않은 방식이나, 사전 준비만 철저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파트너와 함께 진행한다면

협업을 통해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음

 

 

***본 이미지의 출처는 LG전자 홈페이지이며, 이미지는 모두 LG전자의 자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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