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습가전 하이드로타워 네임&메시지
단순히 물을 끓이거나, 초음파 분사를 시켜주는 기존 가습기와 완벽히 선을 긋는
LG의 앞선 가전기술을 집약한 고성능 가습기로서, 제품카테고리를 어떠한 키워드로 소구할 것인지, 워크샵을 진행했던 프로젝트
2.이름이 문제로다
-초기에 LG의 공기청정기 중 상위모델에 적용하는 ‘에어로타워 00’으로 네이밍이 되는 방향이 유력하였으나
워크샵 전 사전미팅에서, 네이밍 부분도 함께 건드려 볼 필요를 협의하게 됨
-LG가 만들었다는 것 외에 다양한 성능적 장점과 메리트를 여러 단어로 부연설명하는 것보다는
‘극적이고, 강력한 브랜딩’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제품명칭’을 새롭게 제한하게 됨
무엇보다 ‘제품의 본질을 향한 이름’이어야 하며, 에어로타워와 대비되는 ‘가습,물’과 관련된 새로운 가전 카테고리의
대표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완전히 판을 바꾸는 New Player를 획득해야만 기존 저가의 가습기와 차별화시킬 수 있다고 판단함
워크샵 과정에서 명확하고 직관적인 키워드로 라임(Rhyme, LG퓨리케어 에어로-타워)까지 고려하여
Hydro-Tower 하이드로타워 로 제안함
3.성능의 단계별 명칭화
-공기청정 기술로 ‘수분이 분사되는 환경적 토대’부터 청정
이후, 정화된 공급수를 100도씨 까지 가열, 마지막으로 구석구석 분사시키는 일련의 섬세하고 정밀한 과정을
눈과 귀에 꽂히게 ‘청정 - 가열 - 분사’ 같은 단계별 워딩 제안
이외에 ‘초정밀 & 초정수 가습기’ ‘정밀가습 스펙트럼’ ‘보습가전' 등 여러형태의 키워드를 시뮬레이션해보이는 원-데이워크샵 과정을 통해 탄생한 네이밍으로
네이밍 프로젝트에서 잘 시도해보지 않은 방식이나, 사전 준비만 철저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파트너와 함께 진행한다면
협업을 통해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음
***본 이미지의 출처는 LG전자 홈페이지이며, 이미지는 모두 LG전자의 자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