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고메 WAGOURMET
Project Overview
롯데마트 NPB 호주와규대회 우승 ‘와규브랜드’네임개발
Behind Story
와규업계의 월드컵이라 불리우는 WBBC 대회에서 금메달과 동메달 등을 수상한 롯데마트 PB와규브랜드
타겟 및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경쟁과 차별화 된 ‘우승자'의 이미지만을 직관적으로 부각시키는 범위에서 벗어나
‘Wagyu’와 ‘Gourmet’키워드를 새롭게 결합하여 ‘와!맛있는 와규'의 연상을 전달하는 재미있는 청감으로 접근
Gourmet의 단어적 의미를 재해석하여 ‘우승한 와규‘에서 한 단계 더 타겟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미식가의 와규'로 컨셉 재정의
단순한 식용소고기가 아닌, 미식의 영역으로 ‘와규대회 우승자의 품격과 퀄리티'를 끌어올려, 그레이드가 다른 제품임을 느낄 수 있게 표현
디자인 요소에서 ‘트로피’와 ‘소’의 형상을 중첩시켜, 우승한 와규의 이미지를 소구함으로써, 브랜드네임에 담지 못한 ‘Winner'의 연상을 보완